본문 바로가기

어반자카파의 새 앨범 '뜻대로', 어반자카파의 음악으로 힘든 순간을 함께 버텨나가자

goalspark92 2025. 3. 11.

 

어반자카파의 새로운 앨범 '뜻대로'




어반자카파의 새로운 앨범, '뜻대로'가 나왔어요!

 


제가 직접 들어보니 정말 웰메이드 앨범이더라고요. 타이틀곡 '뜻대로'를 비롯해 수록곡 전체가 다 좋더라고요. 특히 '이 밤이 특별해진 건'이라는 곡도 감동적이었어요. 저도 이 곡의 편곡과 피아노 연주에 참여했거든요.

어반자카파의 새로운 앨범 '뜻대로'는 어떤 의미일까요?


'뜻대로'라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 앨범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는 힘든 순간들을 진솔하게 표현하고 있어요.
누구나 힘든 일이 있잖아요? 그럴 때마다 세상에 내편이 하나도 없는 것 같고, 내 뜻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되는데, 이 노래가 그런 우리의 감정을 잘 대변해주고 있어요.

특히 타이틀곡 '뜻대로'는 그런 상황을 정말 솔직하게 잘 표현하고 있어요. 노력해도 안 되는 일, 점점 미워지는 사람들, 뜻대로 되지 않는 삶... 이런 모습들이 가사에 고스란히 담겨있죠.

어반자카파의 앨범 '뜨대로'에 담긴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이번 앨범을 통해 어반자카파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는 힘든 순간들을 공감하고 함께 위로하고 있어요.
우리가 바라던 모습대로 살아가지 못할 때의 좌절감, 그리고 그럴수록 더 힘들어지는 상황... 이런 감정들을 솔직하게 토로하면서도, 결국 우리 모두가 그런 경험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죠.

마지막 가사처럼 "언제쯤이면 나 바라던 대로" 살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 노래를 들으면 혼자가 아니라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우리가 겪는 힘든 순간들이 결코 특별한 것이 아니라는 걸 알려주는 것 같아요.

이번 앨범 '뜻대로'를 통해 어반자카파가 우리에게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바로 "함께 버텨나가자"는 것이 아닐까요?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힘든 시간을 함께 견뎌내자는 말이 아닐까 싶어요.

댓글